본문 바로가기
영어체육관/NiRV 로마서로 영어를 남기기

[영어 성경 공부]영어 성경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싶으면 꼭 봐야하는 강의, NiRV로마서 바로 영작 #19

by Spatula 2021. 2. 6.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16년차 영어 강사 좋은 영어 습관입니다. 그냥 John이라고 불러도 될 것 같네요. John영어습관 ㅋㅋㅋ

암튼, NiRV로마서 바로 영작 19번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대부분 영어 문장이나 글을 만나면, 해석되면 공부를 끝내죠? 

그게 한국식 영어 공부의 한계를 만들고 있는 거라 여러차례 말씀드렸습니다. 한 번 해석을 한 본문을 계속 보게되면 한글 의미의 개입 없이 그냥 받아들이게 되는 때가 당연히 옵니다.

 

주차 할때 셀 수 없이 주변 환경을 살피느라 내렸다 탓다 하신적 있으시죠?

옆차 긁을 까봐 창문 내리고, 고개를 뺐다 넣었다 얼마나 많이 하셨어요...

그런데 운전 1년 이상 하시면 그냥 거울만 보고 한 손으로 운전대를 잡고, 쓕쓕 주차 하지 않으시나요?

 

영어 문장도 그렇게 한글 의미의 간섭 없이 쉽게 받아들이게 만드는 비법이 바로, 무수한 반복 낭독입니다. 

다른 게시물에서도 썼지만, 한 본문을 30번 이상 낭독하시면, 자연스레 한글 의미 개입 없이 영문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60번 이상 낭독하시면, 누가 말해도, 억양과 상관없이, 다 알아듣도록 듣기가 해결됩니다.

90번 이상 낭독하시면, 내가 그 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말하기가 해결되는 거죠.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이기 때문에 모두가 저 수치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1년 이상 이렇게 공부를 하시면 누구나 어떤 본문을 만나도 10번만 낭독하면 말하기 까지 해결되게 됩니다.

 

주의) 바른 발음 체계를 유지하는 선에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망가진 발음, 내 멋대로 한국식 발음으로는 해결이 잘 안 됩니다.(아얘 안 되는 것은 아니구요)

 

암튼 오늘도 여러분의 낭독 도우미, 해석하면 바로 영작까지 가능해지는 예쁜 영어 수업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질려도 바른 발음으로 계속 낭독하시겠다는 굳은 결심을 하시고

지난 시간의 복습 말하기와 영작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힌트는 ; would rather(오히려 ~하다), glorious(영광스러운), statue(동상, 조각상), reptile(파충류) 입니다.

강의를 들으셨다면 특별한 반복 연습이 없어도 4일 정도는 그냥 기억이 나실거에요. 

여전히 이 문장들을 자연스런 내 영어로 만들고 싶으시면 무조건 100번은 낭독하셔야해요~!

 

복습 마치셨다면, 이제 오늘의 강의를 보실께요.

 

 

강의 잘 보셨다면, 아래 해석을 보고, 쉽게 영작 및 말하기가 가능하실 거에요.

구경만 하지 마시고, 해보세요!!!

역시이것 +추가 본문의 학습으로, 조금 더 완벽해질 당신의 영어 실력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영어로 기도, 영어로 설교가 꿈이 아니시던가요?

영어로 복음을 전하고 싶다면 이정도는 연습해야해요(꼬옥!)

Romans 1 강의 노트 19.pdf
0.09MB

추가 본문을 해석하시고, 본 강의와 같이 영작도 해보시고, 말하기도 해보시고, 낭독까지 하시면, 로마서 1장 뿐만 아니라  NiRV 영어 성경을 자연스럽게 이해하실 수 있고, 많은 영어 원서를 자연스럽게 읽으실 기반이 되실 겁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신앙의 승리하시며, 다음 강의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