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회화는 위 베어 베어스로! 속도는 우사인 볼트급으로!

by Spatula 2017. 10. 2.
반응형

  정상속도에 다가가기!


우리는 지금 위베어베어스를 통해 영어 회화 공부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초급 치고 다소 빠른 느낌이 있지만, 패러다임 쉬프트가 필요합니다. 어떻게요? 우리가 그동안 느린 영어만 들어왔다고 말이죠. 실제 입니다. 위 베어베어스, 곰브라더스는 미국아이들이 보는 TV 프로그램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을 정복하면 영어회화 정복 시간문제인 것이죠!

아이들이 저렇게 빠른걸 어떻게 들어? 완전 우사인 볼트급인데???

라고 생각하시는게 아니라 

아, 이 속도가 정상이구나. 우리가 느리게 들었구나

로 패러다밍 전환이 필요하단 말씀입니다! 한국식 영어 듣기평가의 문제점은 이미 지적한 바가 있습니다(클릭) 읽어보시고, 우리가 점차 정상 속도에 다가서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점 명심하셔야 합니다.


볼트의 속도란...사진 출처 : https://skoolhaze.wordpress.com/2013/02/02/lesson-plans-usain-bolt-invention-project/

오늘부터는 위 베어 베어스에 나오는 영어 소리의 속도를 우사인 볼트라고 생각하고, 우리는 치타급의 속도로 열심히 따라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영어 말하기 속도에 관한 연습은 추후 노란 띠 강의에 추가 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미국인들의 평균말하기 속도는 분당 약 120-150단어입니다.

반면 한국인들 대학생 평균 읽기 속도는 분당 약 60단어 정도 입니다.  

따라서 패러다임 쉬프트 + 속도감 있는 낭독훈련이 필요합니다!


  전체 상황 파악하기!


제가 제공하는 동영상은 대사 위주로 편집 되어 있어 흐름이 끊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오늘 위 베어 베어스 동영상 전체가 있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발견하는 순간 빙고!

부분영상을 통해 무한 반복 연습을 진행하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루에 한 번은 이 전체 영상을 쭈욱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 후에 매일 올라오는 연습 동영상으로 종일 연습하시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하루에 한 번 전체 동영상을 보게 되면 한 에피소드를 약 50회 정도를 보시게 되는데 그러면 여러분의 말하기 연습과 더불어 시너지 대단할 겁니다. 흐름(상황)과 대사(소리)를 모두 익히시게 되니까요!

상황과 소리, 영어공부의 90%이상입니다.


바로 찾아들어가 보십시오. 혹 연결이 안된다면 저도 어쩔 수는 없습니다. 제가 만들어 놓은 사이트가 아니라...

그러니 사라지기 전에 빨리 들어가보세요~! 그리고 추석이니 위 베어 베어스 시즌 1 정주행 하시는 것도 강력 추천합니다!



영어회화를 공부하시는 여러분에게도 이 위 베어베어스 동영상 사이트는 빙고!를 외치게 할겁니다!!!

밧뜨(but), 감상 후, 반드시 연습해야하는 것 아시죠?


연습하러 가기(클릭)



  숟가락만 올리세요!


상 다 차려 드릴께요, 숟가락만 올리세요! 여러분은 편안하게 영어 공부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게 저에게 지불해주시는 수강료입니다!!!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