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5

영어 표현 00005. 하던 것을 포기하려는 상황에 상대에게 할 말은? 좋은 영어 습관이 몸에 배다, 그 다섯 번째 시간 현빈이 주인공으로 나왔던 '역린'이라는 영화 속에 명대사가 하나 나온다. 바로 중용 23장에 나온 말을 살짝 변형(?)한 말인데, 아마 한 번만 읽어보면 누구나 기억할 수 있을 만한 명언이다. “작은 일도 무시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면 정성스럽게 된다. 정성스럽게 되면 겉에 배어 나오고 겉에 배어 나오면 겉으로 드러나고 겉으로 드러나면 이내 밝아지고 밝아지면 남을 감동시키고 남을 감동시키면 이내 변하게 되고 변하면 생육된다. 그러니 오직 세상에서 지극히 정성을 다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중용 23장) 이 말을 내가 이해한 말로 살짝 각색하면, “작은 일도 무시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 2019. 11. 27.
영어 표현 00004. 요즘 계속 잘 하고 있는데(칭찬)... 좋은 영어 습관이 몸에 배다 그 네 번째 시간이다. 컴퓨터 앞에 있다면 유튜브 동영상은 무조건 우클릭하고, 반복 재생 모드로, 최소 30분 이상 들어야 한다. 그리고, 30분이 다 차지 않은 상황일지라도 자신감 충만하여 동영상 잠시 멈추고 (글자(대본)와 소리(음원)의 도움 없이) 10번을 혼자서 말할 수 있다면 다음 문장으로 넘도 된다는 증거다. 휴대전화로 이 동영상을 볼 것이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유튜브 반복'이라고 치면 나오는 어플을 설치한다. 이 어플의 완전 좋은 점은 반복하여 들어도 광고가 자동 제거 되어 학습에 전혀 방해를 받지 않게 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z0r7NpIDeJk 아래 동영상을 찾아서 틀어 놓고, 숙달된 조교의 소리를 듣고 그대로 따라하면.. 2019. 11. 26.
영어 표현 00003. 며칠 말미를 주세요. 무조건 마우스 우클릭 - 반복재생을 해주세요. 지난 시간 추천드린 어플로, 공부한지 한 두 시간 후에도 갑자기 입에서 스르르 튀어나오는 문장을 하루에 한 개씩만 만드세요. 물론, 유학이나, 해외노동자(워킹홀리데이)로 급히 영어가 필요하거나 피치못할 해외 출장으로 고민이신 분은 하루에 2시간 이상씩 열심히 쉐도잉 하시면 되는데, 죽을 각오를 하고 덤비시면 최소 1개월 내에 귀가 트이고, 최대 2년이면 귀가 트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귀를 트기 위해 쉐도잉한 문장들이 살아나면서 최소 6개월, 최대 3년 정도면 입도 트입니다. 귀와 입이 트여, 대부분의 말을 알아듣고, 하고 싶은 말을 다 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드디어 문법과 단어 공부를 시작해 주시고, 원서를 낭독해주시면 더 수준 높은 영어를 구사하실 수 .. 2019. 11. 15.
영어 표현 00002. 그래서, 저 안경 만큼 바보 같은 걸로도 풀(Pool)을 구워 삶을 수 있다는 거야? 무미건조한 강의가 계속된다... PC에선 무조건 우클릭 - 반복 재생을 누르고 몇 시간이고, 듣고 따라 하면 된다. 그러다가 입에 배일 때쯤, 듣지 않은 상태로 '오늘 내리 들었던 문장을' 혼자서 수십 번 말할 수 있게 되면 오늘의 공부는 끝난 것으로 봐도 무방하다. 참고로 모바일 환경이라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여 새로운 재생 어플을 설치하면 무한 반복으로 이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0r7NpIDeJk 숙달된 조교의 소리 내는 방식대로 소리를 따라 내면 되는데, 한 두 번 가지고는 택도 없으니, 틀어 놓고 하루 종일 따라 하시길 강력히 추천한다. 그러시라고, 잔소리도 빼고, 잡소리도 빼고, 그냥 원음과 소리 시범만 녹음하여 동영상이 제작되.. 2019. 11. 13.